당신의 현재 위치는:백과 >>본문

인순이, 다문화 등 소재 그림책 출간…"좋아하는 일 마음껏 하길"

백과1756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안녕, 해나' '어떤 여행'…16일 출간 기념 북 사인회도가수 인순이[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 ...

인순이, 다문화 등 소재 그림책 출간…"좋아하는 일 마음껏 하길"

사진 없음
이태수 기자기자 페이지

'안녕, 해나' '어떤 여행'…16일 출간 기념 북 사인회도

가수 인순이
가수 인순이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가수 인순이가 첫 그림책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을 출간했다고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가 14일 밝혔다.

스타잇은 "두 그림책은 독자 모두가 자신이 누구인지 찾고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인순이는 평소 TV 방송 등을 통해 "재미난 호호 할머니가 되는 게 꿈"이라며 그림책 출간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인순이는 두 책의 글을 직접 썼다. 정지연 작가와 하은 작가가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의 그림을 각각 맡았다.

'안녕, 해나'는 우리나라 다문화 1세대이자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가수 인순이가 직접 전하는 다름, 다양성, 인정과 이해, 자존감에 관한 이야기다.

인순이는 이 책을 통해 남과 다른 외모, 부모님, 가정 환경 등 내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을 원망하기보다는 관점을 바꾸자고 이야기한다. 장미꽃을 보며 가시나무라는 것을 문제 삼지 말고, '가시나무에 어쩜 이렇게 예쁜 꽃이 피었을까' 하고 신기하게 바라보는 이들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다는 소망이 담겼다.

인순이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
인순이 '안녕, 해나'와 '어떤 여행'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또 다른 그림책 '어떤 여행'은 인순이가 메모로 간직한 노랫말을 담은 작품이다.

인순이는 이 책에서 '누구에게나 태양은 떠오르고 또 진단다. 숨지마. 그런다고 숨겨지지 않아. 이미 너의 빛이 세상에 스며 있는걸. 넌 오직 너만이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부르게 될 거야.' 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인순이는 그림책 출간을 기념해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울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북사인회를연다. 그는 지난달부터 '골든걸스 전국투어 콘서트'도 진행 중이다.

tsl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