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현재 위치는:초점 >>본문

클린스만 거취 잠시 후 결정…정몽규 회장, 오후 2시 40분 직접 발표

초점9375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마친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 대표팀 감독이 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고민하고 있다. 〈사 ...

클린스만 거취 잠시 후 결정…정몽규 회장, 오후 2시 40분 직접 발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마친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 대표팀 감독이 8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을 고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의 경질 여부가 조만간 발표될 예정입니다.

오늘(16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정몽규 회장은 오전 서울시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주요 임원진을 소집해 긴급 임원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정배 상근부회장, 최영일 부회장, 정해성 대회위원장, 이임생 기술발전위원장, 이윤남 윤리위원장, 김태영 사회공헌위원장, 황보관 기술본부장, 김진항 대회운영본부장, 전한진 경영본부장 등 주요 임원 9명이 참석했습니다.

협회는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오늘 오후 2시 40분쯤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 여부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발표는 정 회장이 직접 맡습니다.

앞서 어제(15일) 열린 전력강화위원회에선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로 결론이 났습니다. 브리핑에 나섰던 황 본부장은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 부재, 선수단 관리 미흡 등을 이유로 언급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전력강화위에 온라인으로 참여한 뒤 전술 문제에 대해선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아시안컵 탈락 원인으로 선수단 내 불화를 언급했습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열린 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지난해 클린스만 감독이 부임될 당시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건 정 회장이었습니다. 이번 사태를 두고 정 회장은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고 있어 책임을 회피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